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야기

캐나다 학생비자 20시간 근무 폐지

by 캐나다와뉴질랜드 2022. 10. 8.

10월 7일 자 오피셜 속보입니다. 승인받은 캐나다 학생비자 소지자(유학생)들은 현재 기존 주 20시간을 일을 하며 근로소득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캐나다 정부에서는 각 업소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이 20시간 근무 제한을 일시적으로 폐지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캐나다 유학생 근무시간 제한폐지
캐나다 IRCC 긴급발표로 학생비자 소지자들의 근무시간제한을 일시적으로 폐지하였다.


오는 2022년 11월 15일부터 내년 말인 2023년 12월 31일까지 근무시간제한 없이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이 법률이 적용되는 학생비자(Study Permit)는 아래와 같으니 유학생 여러분은 본인의 비자 신청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적용 대상자
1. 학생비자를 이미 발급받아 가지고 계신 분.
2. 학생비자를 신청하고 승인 되었으나, 아직 캐나다에 도착하지 않은 분.
3. 오늘 (2022년 10월 7일) 이전에 학생비자 접수 신청을 완료하신 분.

4. 본 개정안은 풀타임 학생(Full-time students)에 한하며, 캐나다 전국에 적용됩니다.

 

요약을 하면, 속보가 결정 된 오늘 날짜(캐나다 기준 10월 7일) 기준으로 학생비자를 이미 가지고 있거나 신청을 완료하신 분으로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스터디 퍼밋이 워크퍼밋으로 악용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임시 법률 개정으로 많은 유학생들의 수입이 늘어나 높아진 물가와 생활비를 잘 견디게 되길 기대하며, 각 업소들의 심각한 구인난도 작게나마 해소되길 바라봅니다.

댓글